주식회사 바른바이오(대표 홍진기)는 항노화 라이프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홍진기 대표는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화학공학 및 바이오소재 전문가이며 함께 기술개발을 진행한 이상민 이사는 중앙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로 에너지 수확 기술 전문가이다.
연세대학교 교원창업기업이기도한 바른바이오는 항노화 라이프케어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배터리나 전선 없이도 일상 움직임에서 발생하는 미세전기 에너지를 활용하는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근육 자극 및 세포 활성화를 촉진하는 독창적인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이 에슬레저 의류는 움직임에서 생성되는 미세전기 에너지를 수확해, 그 수확한 에너지를 운동 중인 근육에 전달해 지속적으로 활성화 시키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운동 성과를 높이고, 근육 회복을 도우며 피로감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다.
홍진기 대표는 “우리 핵심 기술은 일상적인 움직임에서 생성되는 미세전기 에너지를 저희 제품을 통해 인체 타깃 부위에 전달하여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세포가 원래의 역할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원천적으로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는 ‘항노화’ 효과를 발휘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바른바이오는 근육 케어용 어패럴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 화장품, 패치 등의 뷰티 시장 진입을 통해 항노화 기술을 제품으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편 바른바이오는 2024년 1분기 투자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바른바이오 기술제품들의 효능 확인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나아가 AI 기술을 탑재한 앱을 통해 체계적인 항노화 건강 데이터 관리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기적
인 목표로 삼고 있다.
홍진기 대표는 “항노화 라이프 케어를 대중화해 모든 사람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미래를 만드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